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할인 방법

2017. 9. 10. 00:21금융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할인 방법



아파트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단지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매달 15일~20일쯤에 관리비 통지서가 나올텐데요.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항목이기때문에 매번 계좌이체를 하기보다는 은행에 자동이체 서비스를 신청하여 납부하실거에요.


자동이체의 경우에는 편리하긴 하지만 청구된 금액을 모두 지급해야되는데요.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신청을하면 어느정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계 경제에 도움이된답니다.


◆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



물론, 여러분이 소지하고 있는 모든 카드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는 않을거에요. 제가 사용하는건 바로 국민은행의 와이즈홈카드로 관리비+통신요금을 합친 총금액의 10%까지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대형마트와 교육, 대중교통등 일상 생활에서 꼭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할인을 받아 볼 수 있네요. 요즘같이 불경기에 생활패턴에 따라서 사용할 카드를 정해두면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답니다. 



◆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전 예를들어서 국민카드를 통해서 관리비 자동납부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다른 금융사도 대부분 동일하므로 참고해보세요.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상단의 메인메뉴에서 "서비스 ->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현재, 모든 KB카드로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최대 2만원까지 캐쉬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네요. 이벤트 항목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세요. 


또한 언제든지 신청내역을 조회, 변경, 해제할 수 있으므로 부담도 없답니다.



처음 신청하는 분들은 최초승인월에 따라서 자동납부확정일을 반드시 체크해보셔야해요. 만약, 마감일이 19일 이전이라면 해당 월부터 결제가 진행되고, 마감일이 19일 이후라면 다음달(익월)부터 결제가 되므로 누락되지 않도록 꼭 체크해보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승인일에 대한 내용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지출도 줄이고 편리하므로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