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하는법 안내

2017. 8. 19. 11:23금융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하는법 안내



서민들의 급여로는 계속하여 상승하는 집값을 따라가기가 버거운데요. 이를 바로잡고자 얼마전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였으며, 이로인해서 서울의 집값도 변동하여 자신이 소유하고 있거나 혹은 아파트를 구매하기 위해서 준비준인 분들은 최근 이슈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거에요.


부동산의 구매, 투자, 매매시에는 반드시 과거 실거래가를 바탕으로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하므로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기준이 되는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kb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에서는 해당 매물의 과거 실거래가를 간편하게 조회 할 수 있습니다. kb 부동산 홈페이지로 들어주세요.



웹사이트로 들어오면 첫화면에 지역, 구, 동을 설정하는 창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에 여러분이 구매, 매매 혹은 정보를 파악해보고자 하는 아파트, 주택등이 소재하고 있는 주소를 간단하게 설정후 우측의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설정한 주소에서 세부적인 옵션으로 원하는 부동산을 쉽게 찾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에서는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권, 주택, 원룸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우측에는 그에따른 리스트가 보여지는데요. 예를 들어서 하나의 단지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선택한 아파트의 현재 매물, 단지정보, 평면도 그리고 주변 학군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시세 항목에서는 전용면적별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를 알아볼 수 있네요.



이는 평균적인 수치이며, 정확한 실거래가를 알아보려면, 하단의 시세정보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페이지에서는 면적별 시세를 간단하게 요약해서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시세변동 추이를 그래프로 나타내주고 있는데요.



그래프를 통해서 평균가가 점점 상승하고 있음을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실제로 거래되는 금액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상단의 과거시세조회 메뉴로 들어가면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당 아파트의 면적(평수)을 설정후 과거 거래 기간을 원하는 만큼 잡아주세요. 그리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옵션내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원하는 매물의 평수별로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므로 이에 관심있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