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해외여행지 추천 떠나봐요

2017. 10. 17. 13:55Travel


겨울 해외여행지 추천 떠나봐요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날씨도 제법 쌀쌀해지면서 벌써부터 연말이 훌쩍 다가오는 느낌이 드네요. 한해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보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서 연말에 해외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어디로 가야할지 참 많은 고민이 되실거에요.


취향에 따라서는 추운 겨울날 따듯한 해변쪽을 찾는분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겨울의 풍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 좋을것 같아요. 그래서 겨울 해외여행지로 일본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떤 곳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1. 눈에 덮인 아름다운 풍경의 시라카와고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20년 올림픽으로 인해서 요즘은 외국인 관광객의 비중도 늘었다고해요. 그래서인지 일본의 자연, 문화 그리고 특색있는 건축물에 대해서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본 기후현에 위치한 시라카와고의 갓쇼오즈쿠리 마을은 1995년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는데요. 이 마을의 건축물은 목조 건축중에서도 동화책에서나 나올법하게 지어졌습니다. 가파른 지붕과 다락으로 이루어진 건물은 꼭 어릴적 동화책이나 만화에서나 보던것과 비슷한 느낌이 든답니다.


마을에 서서히 어둠이 찾아오면 하나 둘씩 조명이 켜지며 눈에 덮인 마을을 보고있노라면 초가지붕에 쌓인 새하얀 눈이 밤의 어둠에 떠오르는 모습으로 비춰지며 숨막힐듯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라카와고 지역은 겨울에 내리는 폭설에 대비하여 지붕을 가파르게 지었다고 해요. 효율적인 구조는 아니지만 지역의 특색에 맞게 지어졌다고 해요. 마을에서 도보로 20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전망대에 이르면 한눈에 갓쇼오즈쿠리 마을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어둠에 떠오르는 마을의 모습은 정말 환상적이며, 건물의 창문에서 비춰지는 불빛은 따듯함마저 느끼게 해준답니다.


2. 로맨틱한 교토의 겨울 풍경 귀선신사



일본의 겨울은 무엇인가 조금 더 특별하고 로맨틱한 느낌이 들어요. 때문에 많은분들이 겨울 해외여행지 추천 코스로 등장하는 곳이기도 하죠. 눈이내린 교토는 누구나 탄성을 자아낼 수 있는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집니다. 그중에서 귀선신사에서 열리는 밤의 눈 구경 축제는 전대 미문의 겨울 축제랍니다.


교토는 여름과 가을에는 비교적 관광객이 많은 편이나 겨울이 되면 발길이 끊겨서 조용히 봄을 기다리는 쓸쓸한 기운마저 도는 곳인데요. 귀선신사의 밤의 눈 구경 특별 이벤트는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답니다.



겨울의 귀선신사 관람 시간은 해가지고 어둠이 찾아오는 황혼부터 18시까지 이며, 행사가 열리는 날은 20시까지 연장된답니다. 중요한것은 행사 개최여부가 매일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오후 3시에 공지가 되므로 계획보다는 즉흥적인면이 아쉽네요.


3. 세계에서도 보기드문 풍경인 에히메



매년 10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에히메현의 히지카와 아라시 하구 부근에서는 히지강 폭풍이라는 국지적 바람이 발생하면서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이 폭풍은 내륙의 오지 분지에서 발생한 안개가 일출과 함께 하구에 흐르는 자연현상으로 아쉽게도 매일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이 폭풍의 뷰포인트는 산에서 내려다보는 전망대 포인트와 나가하마 대교, 그리고 선박에 타고 즐길 수 있는 선상 체험 투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취미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라면 꼭 들러야할 겨울 해외여행지라 할 수 있겠네요.


4. 절경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구로카와 온천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구로카와 온천은 해발 700m의 고원에 위치해있어서 눈이 오는 겨울에는 방문객이 뜸한편인데요. 여행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겨울 한정 이벤트인 온천 아카리를 실시합니다. 개최기간은 매년 12월 하순부터 다음해 3월말까지 실시된다고 하네요. 특산 대나무를 활용한 특색있는 분위기의 조명과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명의 점등시간은 일몰부터 22시까지로 점등이 되기전에 미리가서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일몰후 어둠이 찾아올때 서서히 밝게 빛나는 조명은 색다른 경험과 감동을 느낄 수 있어요. 



지금까지 일본 겨울 해외여행지 추천 코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간에 쫓기듯 바쁘게 살아가는 분들이라면 그동안 쌓아뒀던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항철도 시간표 요금 정보  (0) 2017.10.06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조회  (0) 2017.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