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조회

2017. 9. 26. 13:46Travel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조회


다가오는 추석연휴에 고향으로 가기위해서 자기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은 사전에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을 체크하여 막히는 구간을 피해서 간다면 시간 절약도 되며 보다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차량의 네비게이션을 통해 안내 경로에 따라서 운행했으나, 주말, 명절은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인해서 평소보다 많게는 2배까지도 걸리기때문이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교통량이 많을때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서 너무나 편리한데요. 또한 내가 지정한 경로의 휴게소, 주유소 그리고 사고 발생 유무를 파악할 수 있어서 더욱 유용하죠.


스마트폰 앱을 통한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확인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고속도로 교통정보로 검색하여 위와같은 어플을 다운받고 설치해주세요. 여러가지 앱을 사용해봤으나 이게 가장 인터페이스가 깔끔하며 보기가 쉽더라구요.




앱을 실행시키면 주요 6개의 메뉴가 눈에들어옵니다. 여기서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노선별 교통상황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이외에도 경로탐색에서는 내가 지정한 코스(출발 - 도착)에 따른 교통량, 휴게소가 구간별로 정리되어 있어 보기가 편리하답니다.



노선별 교통상황에서는 전국 주요 고속도로가 목록으로 나온답니다. 가장 이동량이 많은 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체크해보겠습니다.



부산방향 경부고속도로 구간을보면 한남 경부선입구, 잠원나들목쪽은 정체, 반포, 서초, 양재 나들목쪽은 서행이며 이후 만남의 광장휴게소부터는 원활하네요. 색상에 따라서 교통량이 표기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앱에서는 IC주변 CCTV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전 메뉴로나와서 대도시를 선택하면 서울, 경기도, 대구, 대전, 부산, 인천광역시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도착지역을 선택해주세요.



서울로 향하는 분들은 경부고속도로 주변 혹은 수서IC 주변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CCTV를 통해서 체크해볼 수 있답니다.



경부고속도로에는 한남IC, 잠원IC가 있네요.


경로탐색을 통해서 여러분의 경로에 따른 고속도로 교통상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면 경로에 따른 고속도로, 휴게소를 파악할 수 있으며, 총거리와 소요시간까지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평일에는 서울 부산간 이동시간이 4시간~5시간정도 소요되지만, 명절, 추석등의 교통이 혼잡한 시기에는 적게는 6시간 많게는 7, 8시간까지도 걸리므로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파악하여 막히는 구간을 피해서 운행해보세요.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해외여행지 추천 떠나봐요  (0) 2017.10.17
공항철도 시간표 요금 정보  (0) 2017.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