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formation

폐가전 무료수거 이용방법

Rain 감성 스토리 2017.02.26 21:27

폐가전 무료수거 이용방법

우리는 생활편의를 위해서 다양한 가전제품을 구입하게 되며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레 고장이 나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고장난 제품을 A/S를 받아서 다시 사용하거나 폐기후 새로운 제품을 구입할텐데요. TV나 중고냉장고같이 부피가 큰 제품을 버리려면 참 번거로운데요.




이런 큰 가전제품 버기리위해서는 주민센터에 신고하여 폐기 스티커를 발부받아서 처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때문에 일부 사람들이 무단으로 투기하여 환경오염의 문제가 발생되기도하는데요.


때문에 환경부와 지자체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폐가구 무료수거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문 수거업체에 신청을 하면 일정을 조율한뒤 직접 방문하여 수거해간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가전 무료수거 이용조건 및 예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폐가전 무료수거 배출예약시스템으로 검색하면 관련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접속 주소는 www.15990903.or.kr인데요. 1599-0903은 바로 고객센터 전화번호랍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물론 신청한다고 모든 제품을 수거해가지는 않으며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하는데요. 먼저 수거품목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부피가 큰 TV, 세탁기, 중고냉장고, 쇼케이스, 에어컨등의 제품은 단일품목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축은 오디오 세트가 모두 있이야 하며, PC는 본체와 모니터를 세트로 접수하셔야해요. 그리고 소형 전자제품은 5개이상을 등록해야 접수가 된답니다.



신청에 앞서 유의사항을 확인해보셔야 하는데요. 벽걸이형 제품은 모두 철거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인력으로만 철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신청자가 수거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 주셔야해요. 



또한 폐가구나 러닝머신등의 운동기구, 전기장판, 악기류, 일부러 고장을 낸 제품은 수거가 불가능합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예약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예약하기 메뉴를 통해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 신청을 완료한경우에 일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도 보이네요.



신청자 개인정보 및 배출품목등을 입력해주세요. 모든 항목을 기입하면 예약은 완료되는데요. 그럼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오며 일정을 서로 조율하여 방문일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 폐가전무상방문수거를 친구추가하여 메세지를 전송해주면 되는데요. 이름, 연락처, 주소, 방문일자, 제품 정보등을 알려주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폐가전 무료수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부피가 큰 세탁기, 에어컨은 개인이 처리하기가 까다로웠는데 정말 편리한것 같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