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국내 여행의 꽃은 제주도라 할 수 있죠~ 풍부한 자연환경과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서 매년 꼭 한번쯤은 찾게 되는데요. 요즘 저가 항공을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서 부담도 덜하답니다.




간혹 여행시 짐이 많은 경우에는 공항에서 이를 처리하기 위해 번거롭기도 한데요. 미리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내용을 숙지하여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기내에 직접 소지하고 탑승할 수 있는 수화물은 좌석 선반에 수납이 가능할 정도의 크기와 무게를 만족해야합니다. 이는 가방(캐리어)의 가로, 세로, 높이 삼면의 합이 115cm이하여야 하며, 무게는 10kg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이외에 소량의 책, 소형 디지털기기, 외투등도 휴대가 가능합니다.



국제선의 경우에는 기내 휴대 수화물이외의 짐은 반드시 위탁을 맡겨야 하며, 개당 한화 2만원정도의 위약금이 부과되는점 참고해주세요. 이는 위약금이며 무게 및 갯수에 의한 요금은 추가로 발생한답니다.




다음은 무료 위탁 수화물에 대한 안내입니다.



무료 위탁의 경우에는 노선 및 운임 종류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데요. 국내선의 경우에는 공통으로 무게 15kg, 크기는 203cm을 충족하면 되며, 국제선 및 미주 노선의 경우에는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무료 허용 갯수 및 무게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 위탁으로 보내야 합니다. 국내선은 kg당 2천원이며, 국제선은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데요. zone1은 한국, 2는 일본, 중국 산동성, 3은 홍콩, 마카오, 대만, 러시아, 4는 동남아에 속합니다. 지금까지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