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채굴방법 이해하기

2017. 11. 14. 12:04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채굴방법 이해하기



최근 비트코인 캐시(BHC)가 놀라운 상승세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저도 최근에야 다시 관심이 생겨서 흐름을 파악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이 비트코인채굴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더라구요.


BitCoin을 얻는 방법에는 크게 거래소를 통해 직접 구매하는 것과 직접 채굴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비트코인채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요즘들어 가상화폐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쉽게 예를 들자면 온라인게임에서 캐릭터가 소유하고 있는 자산은 아이템을 구매하는등 게임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반면, Bitcoin은 온라인에서 통용되는 가상화폐로 실제 전세계에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졌습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일정의 금액과 아이템을 얻듣이 우리는 컴퓨터를 통해서 직접 비트코인뿐만아니라 다양한 가상화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 게이트(minergaet.com) 공식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Download Miner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프로그램 상단의 번개모양은 스마트 마이너 기능으로 현재를 기준으로 가장 합리적인 화폐를 자동으로 획득하며, 망치모양 아이콘은 여러가지 가상화폐를 수동으로 조작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 혹은 컴퓨터를 기준으로 대략 24시간동안 가동을 시키면 약 0.0002BTC정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무료로 얻을 수 있지만 전기세와 비교해보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곤 합니다. 



현재는 비트코인 채굴난이도의 증가로 인해서 많은 비용을 들여서 전용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전 세계 유저가 서로 협력하는 클라우드 마이닝을 통한 방법도 등장했습니다. 직접 획득하고자 하는분들이라면 클라우드 마이닝 시스템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채굴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