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2017. 9. 19. 23:45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우리나라는 주변국에 비해서 빠르게 초고령화사회로 나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은퇴후 최소한의 생활을 위해서 노후준비를 미리미리 해두어야합니다. 국민연금 제도는 이런 노후생활을 대비하여 마련된 제도로 직장인 혹은 사업자라면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은퇴 및 수급시기가 다가오는 분들은 자신이 지급받게 될 금액이 어느정도 인지 궁금하실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포스팅내용을 참고하여 여러분도 직접 조회해보세요.



이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으므로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웹사이트로 들어오면 국민연금의 필요성 및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각 메뉴별로 천천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예상수령액을 알아보기위해서는 상단의 메뉴중 우측의 분야별정보 -> 노후준비로 들어가세요.


현재가치를 기준으로 적정한 연금월액은 광역시 지역일 경우 개인의 경우에는 106만원이며, 부부일경우에는 182만원정도라고 합니다. 저도 이번기회에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을 해봤으나 조금 부족하다고 나오더라구요.



노후준비 페이지에서는 이와 관련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자가진단, 재무설계에 대한 가이드 라인 정보를 제공하므로 시간 나실때 하나씩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빠른서비스 항목에서 예상연금조회 메뉴로 들어가세요.



보다 정확한 수급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시고 본인확인과정을 진행해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 계산되서 나옵니다. 현재 소득을 기준으로 연 평균 소득상승율별 지급금액이 계산되어져 나오는데요. 소득상승률을 직접 수정하여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공단 웹사이트에서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니 천천히 둘러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