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민원24

2017. 3. 9. 16:18카테고리 없음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민원24

3월이 시작되면서 이제 막바지 꽃샘추위가 지나가며 날씨도 풀리며 서서히 봄이 찾아오는것 같습니다. 전국의 벚꽃 명소에서는 개화시기를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날이 좋아서 해외여행을 가고자 항공권을 예매할때 여권 번호가 필요합니다.



혹은 재학중인 대학교 혹은 필요에 따라서 어떤 기관에 해외 출국 혹은 입국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해야하는데요. 이는 바로 출입국사실증명서라 하며 일반적으로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시간을 내서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이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민원24 에서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온라인 전자 민원 포털 사이트인 민원 24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로 검색하면 간단하게 찾아서 들어갈 수 있어요.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 및 개인정보 확인이 필요하므로 회원 로그인을 해주셔야해요.


우측 상단에 민원24 회원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 로그인 방식은 3가지를 지원하며 


가장 편리한건 바로 아이디 로그인이랍니다.



로그인후에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자주찾는 항목을 보면 중간쯤에 비행기 모양으로 출입국사실증명서 메뉴를 찾을 수 있어요. 이외에도 주민등록등본 및 다양한 민원 서류를 집에서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으므로 눈여겨봐주세요.


그럼 신청서 작성 페이지가 열린답니다.



기록대조일을 입력후 아래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려주세요. 참고로 마지막 출입국한날을 기준으로하여 최소 2일에서 3일정정도 지나야 발급이 되며, 사실 기록이 없다면 불가능하답니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면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동사무소(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민원서류를 신청 & 인쇄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세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