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차상위계층 조건 혜택


2018년 차상위계층 조건 혜택



우리모두가 부족함 없이 살아가면 좋겠지만 주변에는 알게 모르게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있습니다. 자녀가 원하는 교육을 시켜주지 못하기도 하며, 하물며 학용품을 구입하는 비용도 마련해주지 못해서 상대적 박탈감마저 들기도 합니다.


이런 취약 빈곤계층의 기초 생활 보장을 위해서 다양한 복지 정책이 마련되어 있으며, 오늘은 그중에서 내년도(2018)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2018 내년도 기준 중위소득은 위와 같습니다. 이를 토대로 빈곤 및 취약계층에 대한 선정기준이 되는데요. 차상위계층은 가구 인원수별로 책정된 기준중위소득에서 50% 이하로 선정됩니다.


만약, 3인가구라면 3,683,150의 절반인 1,841,575이하의 소득수준에 만족해야하는거죠.



그리고 국가에서 저소득층에 지원되는 대표적인 급여 혜택별 기준표입니다.


2017년 대비 소폭 상승한걸 볼 수 있네요.


이는 소득에 따른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며 이외에도 소유하고 있는 재산, 부양자 여부등을 고려해봐야합니다.



차상위계층 조건 확인하기


위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하면 복지로에서 제공하는 모의계산 툴로 각 항목별로 정확한 수치를 기입하여 기준 조건에 부합되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소득층에 대한 각종 혜택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복지로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메인화면에 보면 각 계층별로 지원되는 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항목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저소득층으로 들어가주세요.



차상위계층에 지원되는 복지 서비스가 총 54건으로 나오며 각 항목을 선택하면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2018년 차상위계층 조건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무엇보다 건강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