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매뉴얼

2017. 9. 6. 20:30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매뉴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컴퓨터 운영체제인 윈도우는 개인, 회사등 일반적인 용도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3.1버전부터 현재까지 버전별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며, 주로 사용되는 버전은 7과 10이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7과 10버전 모두 사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면, Windows 10은 7에 비해서 다소 가벼우며, 스마트하고 쾌적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 PC에는 대부분 10버전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나온답니다.



컴퓨터는 사용하다보면 어느순간 부팅이 안되거나 심각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언제든지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두셔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공식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웹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준비물로는 용량이 4GB 이상인 USB를 준비해주셔야 해요.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8GB정도는 되니 크게 무리가 없을거에요.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오면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툴을 설치해주세요.


MediaCreationTool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10 usb 만들기가 진행됩니다.



처음은 사용조건등에 대한 안내이며,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우리는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를 진행하므로 두가지 작업 옵션중에서 아래쪽의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언어는 한국어, 에디션은 windows 10 k 그리고 아키텍처는 32bit, 64bit중에서 선택해주세요.



Windows 에디션을 선택할때 구입한 제품 버전과 일치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다음 과정은 저장 매체를 선택하는 옵션인데요. 윈도우10 부팅 USB를 만들고자 하는분들은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세요. 아래쪽의 ISO 파일은 CD & DVD로 이미지를 구울때 선택하는 옵션이랍니다.


이제는 거의 마무리 단계인데요.



마지막으로 컴퓨터에 연결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세요.



이제 윈도우 10이 여러분 USB에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소요 시간은 인터넷 회선 속도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보통 10~2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주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진행과정을 정리했으니, 천천히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