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 확인 절약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특별히 LTE 데이터 사용량을 신경쓰지 않아도 될텐데요. 하지만 제한적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틈틈히 관리를 해줘야하죠. 무턱대고 마음껏 쓰다가는 남은기간동안 인터넷 사용이 제한되니 너무나 답답하실거에요.



특히나, 요즘은 멀티미디어 컨텐츠 및 SNS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은 데이터를 그만큼 더욱 많이 잡아먹을텐데요. 이를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한달동안 넉넉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조금 귀찮지만 10일에 1번이라도 체크를 해주세요.



이번에는 여러가지 핸드폰중에서 iPhone 사용자분들을 위한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셀룰러 절약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요금 폭탄도 피하고 한달동안 넉넉하게 이용하시기 바래요.



가장 먼저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 설정 " 앱을 찾아서 실행시켜주세요. 여기서는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뿐만아니라 기기의 모든 정보 및 옵션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첫 화면이 나올거에요.



"설정" 앱을 실행시킨 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셀룰러 항목이 보이실거에요.


여기로 들어갑니다.



그럼 여기서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 확인이 가능한데요. 저같은경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관리를 하지 않아서 161GB나 쌓여있네요.



그리고 상단의 셀룰러 데이터 ON, OFF 버튼으로 이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월에 제공된 모든 데이터를 소진했다면 요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 OFF해두는편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면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앱 목록이 나타나며, 각 어플별 셀룰러 데이터 이용을 ON, OFF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용량이 많은 멀티미디어 앱은 따로 관리를 해주세요.


가장 아래쪽의 통계 재설정을 실행하면 누적된 사용량이 초기화 되므로, 매달 마지막일에 초기화하여 관리해주는것도 하나의 팁이죠.



통계 재설정을 하면 이렇게 0바이트로 초기화 된답니다.




그리고 효율적인 셀룰러 데이터 절약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아이폰은 어떤 어플이든 실행후 완전히 종료하지 않으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데요. 이럴경우 실시간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데이터를 야금야금 소진하게 됩니다. 이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실행" -> 일반 탭으로 이동후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모든 앱의 새로고침을 ON, OFF 할 수 있으며, 각 어플별로도 제어가 가능하답니다. 원치않은 앱을 제어하여 데이터도 지키고, 배터리 사용시간도 넉넉히 확보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절약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