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폰 조회 하는법 imei 조회로 체크

2017. 7. 27. 16:56카테고리 없음


분실폰 조회 하는법 imei 조회로 체


스마트폰 기술의 발달로 이제는 기본적인 기능인 전화, 문자뿐만아니라 엔터테인먼트, 게임, 원격 조정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이되고있습니다. 때문에 요즘 최신 핸드폰의 가격은 100만원에 이르는데요. 왠만한 컴퓨터 본체와 맞먹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핸드폰의 중고거래가 활발하며, 구매자 입장에서는 사전에 분실폰 여부를 조회로 꼭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판매자가 도난 혹은 누군가가 분실한 폰을 주워서 판매할경우 소유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이죠.


핸드폰 중고거래전 반드시 확인해야할 분실폰 조회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imei 조회 아이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혹은 아이폰의 모델에 따라서 기기 겉면에 표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핸드폰 설정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imei 조회는 설정앱 -> 일반 -> 정보에서 찾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도 비슷한 경로에 위치해 있을거에요.



일부 핸드폰은 #63# 으로 전화를 걸면 즉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아이폰 7S의 경우에는 알수없는 에러가 나오네요.


분실폰 조회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서 핸드폰 고유 번호인 imei를 통해서 분실폰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분실 도난 조회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여러분도 만약 사용하던 핸드폰을 분실, 도난을 당했다면 반드시 해당 이동통신에 신고를 해주셔야 나중에 찾을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20% 요금할인 대상을 확인할 수 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참고해보세요.



지금까지 imei를 통한 분실폰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중고거래시 판매자분에게 정당하게 요청하시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