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꿀팁

Rain 감성 스토리 2017.07.25 16:52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꿀팁


요즘의 여름 날씨는 덥기도 덥지만 습하기도 해서 에어컨이 없이는 너무나 힘들것 같습니다. 전기세가 부담된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안켜자니 너무 덥고 지쳐서 어쩔 수 없이 가동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일반 가정의 경우 에어컨을 가동함으로써 나오는 전기세가 천차만별인데요. 이는 바로 사용 습관에 따라서 큰 차이가 난답니다. 때문에 여름철이 다가옴에따라 에어컨 사용량이 많이지므로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해서 숙지하셔야해요.



그래서 오늘은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올바른 사용법으로 보다 부담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적절한 온도 설정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바로 적절한 온도 설정입니다. 실내의 온도와 에어컨의 설정온도가 차이가 많을 수 록 실외기가 잡아먹는 전기량도 많아지며 이에따라 부담도 더욱 커질텐데요. 가장 적절한 설정온도는 26도라고 합니다.



물론 기기의 소비전력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으나, 주거공간에 알맞는 사이즈의 에어컨을 선택해야하며, 적정온도를 26도로 맞추세요. 대략 26도와 25도의 차이는 30%정도 요금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꾸준히 가동하라



온도를 낮게 설정하여 가동하다 보면 금새 추워져서 전원을 끄게되고, 다시 더워지면 가동하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이건 절대 금물이며 오히려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가전제품은 처음 전원을 켰을때 가장 많은 소비전력이 소모된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에어컨은 더욱 심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자주 전원을 끄고 켜지마시고 적절한 온도를 설정해두고 지속적으로 가동하는 편이 효율적입니다.  요즘 최신형 모델은 에너지 절약 모드가 있어서 관리하기가 편리하답니다.


실외기를 점검하라



고층의 빌딩이나 아파트는 어쩔 수 없겠으나 일반 가정 주택은 실외기가 이렇게 노출되어 있을텐데요. 이는 반드시 그늘에 설치해주셔야해요. 만약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면 냉기를 발생하는데 더 많은 전력소모가 뒤따릅니다. 만약 햇빛에 노출되어 있다면 그늘막을 만들어 주는것도 효과적이랍니다.


필터 청소



오랫동안 청소를 하지 않은 에어콘 필터에는 먼지나 얼룩등이 붙어 있을텐데요. 위생에도 좋지 않으므로 한달에 1회정도는 필터를 꺼내어서 청소를 진행해주세요. 필터 탈착법은 아마 메뉴얼에 자세히 나와있을거에요.




무더운 날은 선풍기와 같이



에어콘 가동시 선풍기와 함께 병용해주면 공기 순환이 잘되므로 보다 빨리 시원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너무 더울때는 같이 가동을 해주면 26도정도로 설정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컨 제습 효과와 단열제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위해서 제습으로만 가동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는 근거가 없으며 동일한 소비전력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난방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단열이 좋은 창문은 장기적으로 큰 이득이랍니다.



지금까지 효과적인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올바른 사용법으로 부담도 줄이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   2017/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